로봇신문사
> 뉴스 > 전문서비스 로봇
벨기에 유니플라이, 日 테라드론 등서 135억원 투자 유치무인항공교통관리(UTM) 디지털 인프라 개발 지원···공항·항만 및 드론 운영·관리 강화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5.10  13:22:25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밴드
▲벨기에의 무인항공교통관리(UTM) 선도업체인 유니플라이(Unifly)가 일본의 기업과 기관으로부터 1000만유로(약 135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사진=유니플라이)

벨기에의 무인항공교통관리(UTM) 선도업체인 유니플라이(Unifly)가 일본의 기업과 기관으로부터 1000만유로(약 135억원)의 투자를 받았다고 드론라이프가 지난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투자자는 일본 산업용 무인항공기(드론) 솔루션 업체 테라드론(Terra Drone)과 일본 해외교통·도시개발사업 지원기구(JOIN·조인)다. 조인과 테라드론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드론 및 항공기 비행 관리를 제공하는 UTM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플라이에 투자했다. 조인이 드론 산업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케사다 다쓰히코 조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조인은 유니플라이 지분 참여를 통해 안전하고 확실한 항공기, 공항, 항만 운영 실현과 드론 운영 관리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인은 드론의 폭넓은 분야 활용 확대를 지원하고 드론 산업 성장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도쿠시게 토루 테라드론 CEO는 “우리의 하늘은 그 어느 때보다 혼잡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드론 및 UAM 활동을 가능케 하는 글로벌 트래픽 관리 솔루션이 시급하다. 우리는 유니플라이와 함께 하늘의 디지털 인프라 구축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5년에 설립된 유니플라이는 항공교통 관리 및 드론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UTM 시스템 공급업체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이 회사는 내브 캐나다(NAV CANDA), 캐나다 항공 항법 서비스 제공업체(ANSP) 등으로부터 7건의 국가사업급 계약을 수주했으며, 독일항공안전(Deutsche Flugsicherung GmbH) 의 주요 주주 중 한 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니파이는 전 세계에 UTM을 도입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테라 드론의 지식과 네트워크를 활용하게 된다.

안드레스 반 스왈름 유니플라이 공동 창업자는 “테라 드론과 조인의 이번 투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 UTM 파트너로서의 유니플라이 입지를 강화해 준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주주를 추가하고 기존 주주를 계속 보유하게 돼 매우 기쁘다. 우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니파이의 성공을 지속하고 자율 항공을 활성화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추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유니플라이가 최근 캐나다 ANSP 내브캐나다와 함께 내브 드론(Nav Drone)을 출시하고 앤트워프항과 함께 UTM 플랫폼을 개발해 출시한 일련의 성과 가운데 가장 최근의 일이다.

스페인 항법서비스회사인 ANSP 에네르(ANSP Enaire)는 유니플라이 및 에어버스와 협력해 인드라(Indra)와 자동화된 디지털 드론 관리 플랫폼(U-Space·U스페이스) 계약을 체결하고 2023년까지 이에 맞는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성원  sungwonly09@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이성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경남도, ‘서비스로봇 공통 플랫폼 제작·실증 사업’ 공모 선정
2
'국제물류산업대전 2022' 참관기
3
[창간 9주년 특별 인터뷰] '로봇 석학에게 듣는다' ③
4
국방과학연구소, 자율터널탐사(ATE) 로봇 개발
5
EV세이프차지, 전기차 충전 모바일 로봇 '지기' 발표
6
싱가포르 로스 디지털, 바리스타 로봇으로 39억원 투자받아
7
자율비행 드론 스타트업 뷰메진, 프리A 투자 유치
8
영국 SRC, 밭작물용 로봇 대규모 공급
9
美 바야르타, 배저 테크놀로지스 로봇으로 슈퍼마켓 매장관리
10
KAIST 김민수 교수팀, 세계 최고 성능의 기계학습 시스템 기술 개발
로봇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국제표준간행물번호 ISSN 2636-0381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 서약사입니다
08298) 서울 구로구 공원로 41(구로동, 현대파크빌 526호)  |  대표전화 : 02)867-6200  |  팩스 : 02)867-6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2659  |  등록일자 : 2013.5.21  |  발행인·편집인 : 조규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경일
Copyright © 2013 로봇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ditor@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