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신문사
> 뉴스 > 전문서비스 로봇
존슨 앤 존슨, 신형 수술용 로봇 '오타바' 공개2022년 임상 시험 추진 계획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1.20  17:16:52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밴드
▲ 프레데릭 몰(오른쪽) 박사가 모나크 플랫폼 화면 앞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존슨 앤 존슨)

존슨 앤 존슨이 새로운 수술용 로봇 플랫폼인 ‘오타바(Ottava)’를 공개했다.

회사 측은 오타바가 기존 수술용 로봇 보다 높은 유연성과 제어 능력을 제공하는 6개의 로봇 팔을 갖추고 있으며, 수술실내 용이한 환자 접근성, 넓은 수술실 공간 확보 등 잇점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존슨 앤 존슨의 최고개발책임자(CDO)인 프레데릭 몰(Frederic Moll) 박사는 ‘오타바’가 이태리어로 '옥타브'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한 옥타브 더 높게 음악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데릭 몰 박사는 수술용 로봇 업체인 인튜이티브 서지컬의 공동 창업자 중 한명이며 존슨 앤 존슨이 인수한 ‘오리스 헬스(Auris Health)’ 설립의 주역이기도 하다. 그는 존슨앤 존슨이 오리스 헬스를 인수하면서 존슨 앤 존슨에 CDO로 합류했다. 오리스 헬스는 수술용 로봇 플랫폼 ‘모나크’를 개발했다.

그는 오타바에 대해 “우리는 오타바를 새로운 레벨로 통합하고, 수술 경험을 고양시키는 수술 도구로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수술용 로봇들은 수술의 전 영역에 걸쳐 로봇 제어와 협력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며 ”오타바 플랫폼은 질환의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수술 결과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존슨 앤 존슨은 원래 올해 5월 이 제품을 공개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의 전세계 유행으로 차질을 빚었다. 존슨 앤 존슨은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주)의 의료 사업 법인 ‘베릴리 라이프 사이언스(Verily Life Sciences)’로부터 지분을 인수한 수술용 로봇 업체인 '버브 서지컬(Verb Surgical)'의 기술 성과와 오리스 헬스의 모나크 플랫폼 기술을 자사 로봇 개발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존슨 앤 존슨은 내년 중 오타바 플랫폼을 검증하고, 2022년부터 임상 시험 절차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장길수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특집]로봇기업 신년 계획 ① ㈜유진로봇
2
바이브컴퍼니, 세종시 AI·빅데이터 기반 자율주행 관제 사업 참여
3
홍 부총리 “자율주행 4단계 핵심기술 개발에 1조1000억 투입”
4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소울’ 개봉 첫 주 예매 1위
5
벨로다인 라이다-트렁크테크놀러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6
美 GM 산하 크루즈, 올해 일본서 해외 첫 자율주행차 시험 배치
7
현대차그룹, 고객 응대 서비스 로봇 '달이' 첫 공개
8
MS-GM '크루즈',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협력한다
9
[기획]뿌리산업, 제조로봇 보급 선도한다①
10
덴소, 美 에이바와 FMCW 라이다 분야 협력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로봇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국제표준간행물번호 ISSN 2636-0381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 서약사입니다
08298) 서울 구로구 공원로 41(구로동, 현대파크빌 427호)  |  대표전화 : 02)867-6200  |  팩스 : 02)867-6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2659  |  등록일자 : 2013.5.21  |  발행인·편집인 : 조규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경일
Copyright © 2013 로봇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ditor@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