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신문사
> 뉴스 > IT / 컨슈머
"'디지털 사이니지' 넘어 '스마트 사이니지' 시장 공략하는 ㈜보이미"쇼룸 오픈과 디지털 사이니지 전용 셋톱 박스 출시로 시장 공략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4.12  19:26:24
트위터 카카오톡 페이스북
▲최근 강남구 논현로 71길 30에 새로 오픈한 제품 쇼룸에서 보이미 안재중 대표가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전문기업 ㈜보이미(대표이사 안재중)가 최근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1길 30에 제품 쇼룸을 오픈한데 이어 디지털 사이니지 전용 셋톱박스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디지털 사이니지란 정보, 광고,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통칭하는 말로 최근 상업·공공 영역의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제품 쇼룸에는 다양한 사이니지가 전시되어 있다.

강남에 오픈한 제품 쇼룸에서는 16.4인치 소형에서부터 75인치까지 대형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키오스크, TV 고급형에서 저가형까지 다양한 하드웨어 라인업이 전시되어 있다. 또 실외, 실내, 윈도우 페이싱용 LED, 특수 사이즈 LED 등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이러한 하드웨어 공급력에 더해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보이미(Boim·E)는 강력한 소프트웨어로 무장해 있다. PC 제어, 안드로이드 OS 지원, 콘텐츠 제공과 같은 기본 기능외에 안정화되고 차별화된 중앙 통제 시스템, 화면 캡쳐나 장애 메일 등 실시간 모니터링, 다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버전을 제공해 고객의 불편을 사전에 방지하고 남다른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미는 웹 프로그램과 앱을 통해 한 번에 운영과 관리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보이미 웹 화면 모습. 고객 맞춤형 스마트 메뉴판 제작 기능 등 강력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보이미 웹은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보이미 웹은 사용자 중심의 단순 직관적 UI 구성, 편리한 가맹점 관리 기능, 다양한 해상도와 컴포넌트를 지원하는 에디터 기능, 손쉽게 여러 매장을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스케줄 관리 기능, 고객맞춤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기능, 고객 맞춤형 스마트 메뉴판 제작 기능, 초강력 원격 장비 관리 기능 등 강력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쇼룸에는 다양한 사이니지가 전시되어 있다.

가맹점 관리 기능에서는 가맹점을 추가, 삭제할 수 있으며 하위 그룹을 생성하여 세분화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 관리 기능에서는 가맹점 별로 사용자 ID를 생성하여 전문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 에디터 기능에서는 텍스트, 자막, 뉴스, 웹브라우저, 이미지, 슬라이드쇼, 영상, 메뉴 보드 등의 컴포넌트를 제공하며 제작된 화면은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스케줄 관리 기능에서는 장비 별로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며 기간, 요일, 시간 등으로 세분화된 재생 관리가 가능하다. 또 장비 관리에서는 장비 별로 온/오프, 리부팅, 화면 캡처, 스케줄 확인, 로그 확인, 재생 리소스 확인, 위치 확인, 원격 업데이트 등의 다양하고 강력한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 쇼룸에는 다양한 사이니지가 전시되어 있다.

㈜보이미는 최근 디지털 사이니지 보이미(Boim·E) 전용 셋톱박스도 선 보였다. 이 셋톱박스는 보이미 솔루션과 가맹점에 있는 모든 디바이스를 연결해주는 게이트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디스플레이가 있어도 보이미 셋톱박스로 교체하면 유무선 통신을 통해 중앙에서 통제가 가능해 새로운 콘텐츠를 올릴수 있다. 가장 큰 차별화는 콘텐츠를 올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ERP와 연동해 다양한 마케팅 도구로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B2B, B2C, B2G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업종에 상관없이 음식점이나 패션 유통 백화점 호텔 가정에서도 전자 액자나 전자 앨범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다이소 매장 설치 사례

패션, 유통 산업을 위한 전용 버전인 보이미 매니저(BOIME Manager)는 ERP 연동 스마트 DID를 활용해 쇼핑몰, 본사 ERP 등과 연동하여 실시간 랭킹 제품, 리뷰 등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다. QR 연동 DID를 활용해 언택트 트렌드에 맞춘 스마트한 고객 안내도 가능하다.

▲세라젬 웰카페 설치 사례

외식산업의 스마트 스토어를 위한 전용 버전에는 보이미 콜, 메뉴, 콜+, 웨이팅 기능이 있다. 보이미 콜의 가장 큰 특징은 복잡하고 비싼 송신기나 수신기가 필요없이 기존 POS와 연동해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하드웨어 비용이 들어 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보이미 콜에서는 고객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해 다양한 화면 템플릿 구성으로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고 가맹점 환경 및 시간대에 맞는 디자인 구성이 가능하다. 보이미 메뉴에서는 메뉴 이름과 가격 변경을 내 마음대로 편리하게 할 수 있어 계절마다 바꾸는 종이 메뉴판을 대체할 수 있다. 또 고객 맞춤형 UI 제작으로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고 포스와 연동하여 시간, 요일, 연령별 베스트 및 추천 메뉴 표출이 가능하다. 보이미 콜+는 보이미 콜 과 보이미 메뉴가 하나로 결합된 서비스다. 메뉴도 바꾸고 고객 호출도 하는 일거양득의 솔루션으로 하나의 앱에서 메뉴 변경과 고객 호출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하나의 DID 장비에서 메뉴와 콜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보이미 웨이팅은 POS, 키오스크, 모바일과 연동하는 웨이팅 시스템으로 원하는 광고와 고객 호출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네파 매장 설치 사례

이외에도 스마트 연동을 통한 솔루션 버전으로 보이미 에어, 키오스크, 버선발, 모바일 등이 있다. 보이미 에어는 실내에 설치된 시스템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와 연동된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로 원격 에디터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는 자유로운 UI 편집이 가능하다. 보이미 키오스크는 비대면 영업의 필수품으로 고객사 별 쉽고 빠른 커스터마이징, 단순 키오스크를 넘어 다양한 SW와 연동이 가능하다. 보이미 버선발은 버선발로 고객을 가장 먼저 맞이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완벽 관리가 가능하고, 3분이면 쉽고 빠른 설치 및 관리가 가능하다. 자사 홍보, 예약 관리, QR 주문 등 원하는 모든 것을 버선발 하나로 가능하다. 보이미 모바일은 손 안의 디지털 사이니지라고 할 수 있다. 휴대폰에 있는 사진과 영상을 버튼 하나로 바로바로 전송이 가능하고, DID 해상도에 맞게 편집할 수 있는 손쉬운 편집 기능을 갖고 있다. 여러 대의 장비를 휴대폰 하나로 손쉽게 운용할 수 있고, 스케줄 설정, 장비 상태를 내 손 안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어 편리성이 뛰어 나다. 보이미 모바일에는 명화 서비스도 가능하다. SNS를 통해서 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솔루션이다. 일상과 에술적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공유된 그림과 사진들로 채우는 일상 속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 설치 사례

㈜보이미는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설치 사례도 많다. F&B 분야에서는 세라젬 웰카페, SPC, 퀴즈노스, 죠 샌드위치, 에그셀런트, 젠틀커피, 고피자, 죽이야기 등, 패션 부문에서는 네파, 나이키골프, 뉴에라코리아, 지센, 볼빅, 펠트 골프매장, 어메이징크리, 뷰티 부문에서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네이처컬렉션, 올리브영, 리테일 부문에서는 다이소, 신세계, 무인양품, AK플라자,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 래미안, 가천대 길병원 등 수백곳에 이른다.

▲스마트 셀프 디스플레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보이미 안재중 대표

디지털 사이니지를 넘어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을 개척해 가는 ㈜보이미 안재중 대표는 "포스사를 20년 넘게 운영해 온 경험으로 관련 분야 영업에는 자신이 있다"면서,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한 단계 더 높이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규남 전문기자  robot@irobot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엔비디아, 수술 로봇 조작 훈련용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공개
2
한국마이크로의료로봇연구원, 다기능 소프트 의료 로봇 개발
3
일본 아이낙시스템, 딸기 수확 로봇으로 투자 유치
4
서울과기대, 다리를 다친 4족 보행 로봇의 보행 지원 기술 개발
5
'젊은 로봇 공학자' (70) 한양대 이영문 교수
6
대구광역시, 차세대선도기술개발사업 신규 참여기업 모집
7
중국 청소 로봇 전문기업 가우시움, 682억원 투자 유치
8
MIT, '낙상'으로부터 우주비행사 보호하는 로봇 팔 '슈퍼림스' 개발
9
두산로보틱스, 독일 뒤셀도르프에 유럽 지사 설립
10
"로봇 안내견에 필요한 기능, 시각장애인에게 물어봐야"
로봇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국제표준간행물번호 ISSN 2636-0381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 서약사입니다
08298) 서울 구로구 공원로 41(구로동, 현대파크빌 526호)  |  대표전화 : 02)867-6200  |  팩스 : 02)867-6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2659  |  등록일자 : 2013.5.21  |  발행인·편집인 : 조규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경일
Copyright © 2013 로봇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ditor@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