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신문사
> 로봇컬처 > 엔터테인먼트
겨울방학 체험학습으로 제격인 경남로봇랜드 로봇 콘텐츠관에듀피리언스존 투어 ‘스탬프 랠리’도 함께 진행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19  10:00:41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밴드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는 다양한 로봇콘텐츠를 통해 교육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에듀피리언스존(Education+experience)’을 운영한다. 에듀피리언스존을 구성하고 있는 로봇 콘텐츠관은 모두 8개 관으로, 다양한 로봇 기술을 각각의 주제와 콘셉트로 재미있게 선보이고 있어 겨울 방학을 맞아 특별한 장소를 찾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로봇랜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매일 전 시설 방역하고, 로봇 콘텐츠관의 경우 운영 중간 전체 환기 등을 추가로 진행하며 방역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체험형 로봇 콘텐츠, ‘희망로봇대모험’과 ‘해양로봇관’

▲ 희망로봇대모험

지난해 리뉴얼 오픈한 ‘희망로봇대모험’은 AI 감성 로봇 ‘리쿠’와 1:1로 짝이 되어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 도시의 로봇들에게 감정을 만들어 선물하는 콘텐츠이다. 귀여운 외모에 어떤 질문에도 척척 대답하는 AI 로봇 ‘리쿠’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도 흔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감정 레시피’와 ‘감정의 숲’에서는 동작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적용해 이용객이 적극적으로 스토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심해 탐사를 주제로 한 ‘해양로봇관’에서도 인터랙티브 미디어가 새로 적용됐다. 다양한 바다 생물들이 자유롭게 헤엄치는 모습을 벽면 전체에 비추어 마치 바닷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고, 동작을 인식하여 미디어 속 물고기들이 이용객을 따라 함께 움직인다. 또한, 체험관 내 설치된 키오스크로 바닷속을 헤엄치는 나만의 물고기를 만들 수도 있다.

동심의 나라로 떠나요! ‘로봇 판타지아’와 ‘로봇극장’

▲ 로봇판타지아

로봇들이 들려주는 ‘돈키호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로봇 판타지아’는 어린이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그 중에서도 말하는 나무 ‘모모’는 로봇 판타지아의 터줏대감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 로봇랜드 인증샷 코스로도 유명하다.

▲ 로봇극장

‘백조의 호수’를 모티브로 산업 로봇들의 절제된 퍼포먼스와 레이져쇼를 만날 수 있는 로봇극장도 빠질 수 없는 관람 포인트이다. 로봇극장은 타 콘텐츠관과 다르게 방역 패스가 적용되어 입장 전 접종 증명서나 PCR 음성확인서를 직원에게 보여준 후 입장할 수 있다.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라! ‘우주항공 로봇관’, ‘에디, 로봇별 대모험’

▲ 우주항공로봇관

‘우주항공로봇관’에서는 최대 3층 높이의 4D 플라잉 시어터를 타고 대형 돔 스크린을 통해 웅장한 우주를 여행할 수 있다. 이용객은 ‘지구 대원’이 되어 우주 로봇 ‘니케’와 우주 정거장에 식량을 보급하기 위해 우주 탐험을 떠나게 된다.

▲ 에디, 로봇별대모험

니케와 함께 무사히 우주 정거장에 도착했다면, 곧바로 다음 미션이 기다리고 있다. 로봇별에 퍼진 바이러스를 무찌르는 ‘에디, 로봇별 대모험’이 그 주인공으로, 인공지능 반려 로봇 ‘에디’와 짝이 되어 이용객이 직접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형 콘텐츠이다. 에디, 로봇별 대모험에서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미디어아트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로봇랜드에서 떠나는 시간 여행 ‘로봇사피언스’, ‘미래로봇관’

▲ 로봇사피언스관

심해, 우주, 동화 속 나라까지 탐험을 마쳤다면 마지막으로 시간 여행을 떠날 차례이다. 타임 터널, 타임 큐브를 통해 백악기 공룡시대와 미래 사회를 오갈 수 있는 ‘로봇 사피언스관’과, VR 라이더 시뮬레이터로 로봇들과 공존하는 미래 문명을 여행하는 ‘미래 로봇관’은 미래를 향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콘텐츠이다.

로봇 콘텐츠관 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 ‘스탬프 랠리’참여하고 선물 받기!

로봇랜드는 ‘에듀피리언스존(Education+experience)’을 구성하고 있는 로봇 콘텐츠관 투어 ‘스탬프 랠리’를 진행하고 있다. 인포메이션에서 스탬프북을 수령해 로봇 콘텐츠관을 체험하고, 체험 인증 도장을 3~5개 이상 찍어오면 로봇랜드 굿즈를 증정한다.

로봇랜드 관계자는 “로봇랜드는 신나는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8가지 주제의 로봇 콘텐츠관을 운영하며, 방학 숙제로도 가져갈 수 있는 로봇 콘텐츠관 투어 ‘스탬프 랠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겨울 방학에는 따뜻하고 안전한 로봇랜드 콘텐츠관에서 아이들과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로봇랜드는 겨울 시즌을 맞아 그때 그 시절 추억을 만날 수 있는 ‘추억의 문방구’와 살아있는 빙어를 직접 낚아보는 ‘빙어잡이 체험’, 북극곰 ‘포포’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을 진행한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박경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테슬라,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에 대한 회의론 잠재울 수 있을까
2
스프링클라우드-만나씨이에이, 자율주행 기술 활용 스마트 농ㆍ어업 솔루션 개발 협력
3
윤석열 대통령, 캐나다 토론토대에서 인공지능 전문가들과 만나
4
럭스로보, 2023년 코스닥 상장 위한 사전기술성평가 A등급 획득
5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아이플랫폼 기계로봇 업종 협의회 개최
6
과학기술정보통신부
7
소니드로보틱스, 폭발물 탐지 로봇 개발한다
8
[단독 ] 2023년도 로봇부문 예산 '1895억원'
9
나이키, 운동화 세척 및 수선 로봇 '빌' 선봬
10
NH투자증권, "두산로보틱스, 2023년 흑자전환 기대"
로봇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국제표준간행물번호 ISSN 2636-0381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 서약사입니다
08298) 서울 구로구 공원로 41(구로동, 현대파크빌 526호)  |  대표전화 : 02)867-6200  |  팩스 : 02)867-6203
등록번호 : 서울 아 02659  |  등록일자 : 2013.5.21  |  발행인·편집인 : 조규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경일
Copyright © 2013 로봇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ditor@irobotnews.com